키즈파파

키즈파파 안드로이드 앱 다운로드 받기 | 키즈파파 iOS 앱 다운로드 받기 (iPhone/iPad)

우리는 Aladdin and Magic Lamp 를 통해서, 스마트 디바이스가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그 무언가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대중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니지만, 우리가 만들어 낸 것이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것이기에 가치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거기에 그치지 않고, 우리는 우리의 앱이 아이들과 함께 행동하고 아이들의 행동에 더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민했습니다.
그러던 중, 키즈파파 어린이 치과병원에서 아이들이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서 교육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문의를 해 왔습니다. 옳바른 치솔 사용법을 가르쳐 주고, 충치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그리고, 함께 같이 따라하다보면, 좋은 치아관리 습관이 들게 되는 그런 것 말이죠.
그래서, StoryStorm 과 함께 기획에 들어갔습니다. 이른바 “키파치의 모험”이란 주제로 사용자가 주인공이 되어서, 미개인 마을의 주민들에게 치아 상식을 가르쳐 준다는 방식으로 기획하였습니다.

크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는 옳바른 치솔질 연습하기. 얼룩말에게 올바른 치솔질을 알려주는 게임. 각 부위별 치아에 따라서 어떻게 치솔질을 해야 하는지 아이들이 얼룩말에게 알려주는 게임입니다. 올바른 치솔질을 하게 되면, 치아가 점점 깨끗해 지고, 다 닦고 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두번째는 하마의 나쁜 충치균 잡기. 치아사이로 도망다니는 충치를 손가락으로 눌러서 잡아주는 게임입니다. 충치를 잡지 못하면, 충치가 치아를 점점 썩게 만들어, 빨리 충치를 잡도록 유도합니다.

세번째는 호랑이와 함께 치카치카 하기.  3분동안 치솔질을 하는 버릇을 들이게 하기 위해서, 한쪽에는 카메라를 통해서 자신의 모습을 보이게 하고, 다른 한쪽에는 치솔질 하는 호랑이가 보입니다. 호랑이가 윗니 아랫니를 번갈아 가면서 치솔질을 하면, 내가 따라하는 것입니다.
네번째는 원숭이와 함께 치아에 좋은 음식 알아보기 게임. 하늘에서는 온갖 음식이 떨어지고, 원숭이를 움직여서, 치아에 나쁜 음식은 피하고, 치아에 좋은 음식만 먹도록 하는 게임입니다. 이를 통해서 아이들이 스스로 치아에 나쁜 음식은 피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게 하였습니다.
이렇게 4가지 게임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아이들이 치아 건강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도록 합니다. 놀이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지 않을까 기대를 해 봅니다.
우리는 이런 게임과 같은 교육 프로그램이 스마트 디바이스에 아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이 우리가 해야 할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더 많은 놀이성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