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트 인턴 후기 – 김주현 님

민트기술에서 2023년 9월부터 인턴을 하면서 iOS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입사 전에는 캡스톤 프로젝트와 공모전으로 swiftUI로 두번의 프로젝트를 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지원할 때 자기소개서에 iOS 직무를 희망한다는 점을 강조했고 iOS 직무를 맡게 되어 좋았습니다. 다만 처음에 어려웠던 점은, 처음 맡게 된 프로젝트가 UIKit이어서 적응하는 데 시간이 좀 필요했습니다. 첫 1주에서 2주 정도는 uikit 공부와 업무를 병행했습니다.

스킨케어 어플 개발

uikit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였고, rxswift와 supabase를 사용해서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캡스톤에서는 작동만 되게 하자를 목적으로 무지성으로 코딩했었는데, 현업에서는 MVVM-c 패턴이라는 깔끔하고 정돈된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이런 방식들을  현업이 아니면 배우기 힘든 것들이라, 인턴경험은 꼭 추천드립니다.

uiKit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는 상태에서 현업에 투입되려니 많이 막막했지만, 중간중간 사수분의 도움도 받으면서 이슈를 하나씩 쳐내다 보니 UiKit에 익숙해지면서 실력이 점차 늘었습니다. 제가 인턴을 하던 당시에 해당 프로젝트 iOS개발에 참여한건 저 혼자였고, 인턴기간이 끝날때즈음에는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도움도 많이 받았지만, 어쨌든 프로젝트에 제 지분이 크다는 점이 뿌듯하고, 개발이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민트에는 ‘원온원’이라는 1대1 티타임 시간이 있는데, 일주일에 한 번씩 사수분과 함께 카페에 가서 소통을 하거나 짝코딩을 할 수 있는 시간입니다. 원온원 덕분에 사수분과 더 가까워질 수 있었고, 극 내향형인 제가 회사에 잘 적응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사수분이 개발 실력도 좋으시고 설명도 알기쉽게 잘해주셔서 배워가는 것들이 많았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어려웠던 점을 질문하면서 실력도 많이 늘고, 개발 공부법에 대한 팁도 많이 알려주셔서  유익했습니다.

또 하나, 가장 인상적인 것은 민트는 닉네임을 사용해서 서로를 친근하게 부르는 수평적인 분위기라 회사 분위기가 좋습니다. 스낵바와 안마의자가 있어 업무 중에 리프레시 할 수도 있어서 만족도가 아주 높았습니다. 민트기술은 개발자로 성장하기에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회사여서, 특히 인턴 경험을 원하는 분들께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현재는 정직원으로 전환해서 민트기술과 계속 함께 하고 있습니다. 가장 가까이에서 잘 도와주신 사수분께 너무 감사드리고, 민트기술 화이팅!!!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